100% 우리 쌀로 만든 맛있고 위생적인 떡

(주)영의정에서는 100% 우리 쌀로 여러 가지의 맛있고 위생적인 떡을 대량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
그중에서도 우리 찹쌀로 고물을 묻혀 시루에 찐 것과 둥글게 만들어 속에 단팥으로 소를 넣어 만든 찹쌀떡은 찹쌀떡에 통팥앙금을 넣어 만든 떡으로 선물용 및 합격기원에 많이 사용되는 떡이며 찹쌀의 특성상 소화가 잘되고 오래 보관이 용이해 간식으로도 많이 찾는 떡 이다.
찹쌀떡은 영하 20-30도에서 냉동보관하면 떡을 급속히 냉동시키는 것으로 수분 을 빼앗기기 전에 냉동시키기 때문에 떡의 노화를 방지시켜 보관을 오래할 수 있 다. 냉동된 떡은 실온에서 해동시키면 말랑말랑한 떡을 오래 드실 수 있다.
또 (주)영의정에서는 찹쌀가루나 차수수 가루를 뜨거운 물에 익반죽하여 밤톨만한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빚어서 삶아 내어 고물을 묻힌 오색경단이 있는데 고물의 종류에 따라 콩가루경단·감자경단·계피 경단·깨경단·실백경단·밤경단·쑥경단·팥경단·삼색채경단 등으로 불린다. 차수수가 루로 빚어 삶아 붉은 팥고물을 묻힌 차수수경단은 속칭 수수팥떡이라는 것인데, 아기의 백일이나 돌날에 만들어 여러 이웃에 나누어주던 떡이다.
찹쌀을 쪄서 떡메로 친 다음 네모나게 썰어 고물을 묻힌 인절미 또한 별미다.
연락처:656-9700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