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의 탄생을 즐기다

"모든 식품회사가 하나일수는 없지만 가야할 길은 하나라고 봅니다. ㈜알프스 식품과 알펜-채움을 통해 자연, 정성, 안심으로 안전한 먹거리와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올바른 식품안전 지킴이가 되고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식품업계 대표로서 밝히는 ㈜알프스 식품 이길향대표이사의 각오다.
이길향대표이사는 "98년 알프스캐터링 설립에 참여한 경험으로 2002년 9월 ㈜알프스식품을
설립하여 원미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단체급식을 시작했다.
㈜알프스식품은 전문화된 운영과 차별화된 영업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지향, 타기업과의 경쟁력에서 월등히 앞서가고 있다.
이제 명실공히 단체급식 대표기업으로 경기도 12개 고등학교와 서울지역 2개 중학교, 부천관내 관청 2곳의 급식과 육군복지단 도시락급식 제공 등 1일 3만5천식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
㈜알프스식품은 설립이후 7년동안 단체급식사업을 해오면서 경기도 우수급식학교로 2회 선정되었으며, 특히 경기도 교육청 위생 점검 결과 10회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관계기관 급식운영 점검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함께 경기도지사 표창과 보건복지부장관상, 식품환경신문 우수급식 위생업체상과 경기도 의회 의장상, 식품안전포럼 전국단체급식 부분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제 36회 상공인의 날에는 부천 상공회의장상을 받았다.
매년 30%이상의 매출신장을 통해 2007년도에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2008년도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O-BIZ)에 선정, 연구개발 전담부서로 인정받았으며 벤처기업, 부천시시설관리공당 BEST 공동브랜드 협약사로 선정되어 부천 관내 식품기업으로서 확고한 위치를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동안 단체급식 운영을 하면서 식품안전과 식품제조기술개발의 필요성을 느끼고 단체급식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에 빈약한 식품전처리 가공과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방대한 학교급식과 외식산업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전과 마케팅을 세우고 지난해 11월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에 갤러리같은 아름다운 4층 건물의 신사옥을 오픈했다.
2008년 11월 부터 ㈜알펜-채움으로 신선편의 식품을 생산하여 롯데백화점과 ㈜아모제 등에 납품을 시작하여 이미 위생과 안전한 식품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는 국내 최초로 신선편의 식품과 단체급식용 농산물 전처리 식품 HACCP지정을 위해 심사대기중에 있다.
특히, 신사옥은 클린사업장을 지향하여 대기중에 있는 박테리아균은 물론 황사로 인한 중금속오염을 차단할 수 있는 해파필터공조시설을 갖추었으며, 상수도 및 냉각수 사용으로 근본적인 노로바이러스 등 식품위해 요소를 차단하기 위한 국내 최고의 HACCP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자체 식품연구소를 운영하여 미생물 검사와 잔류농약검사를 실시하여 식품안전을
최우선으로 보다 차별화된 식품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모든 식품제조과정을 고객이 언제든 현장견학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특히 CCTV를 통한 인터넷 사이버 견학을 통해 위생과 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믿음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이길향대표이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정한 쓰임이 되기 위해 그동안 꾸준히 결손가정 무료급식과 무의탁 노인 식재료 지원봉사를 해왔으며 부천시 장학회 등 관내 많은 장학사업에 참여해왔고 부천시 체육회 이사와 경기도 핸드볼협회 부회장, 민주평통 부천협의회 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