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들의 권익보호에 최선 다하겠다.”

ᐃ부천지체장애인협회 운영위원장에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먼저 취임소감을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정국섭 선임위원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2천800여명의 장애인들을 대표하여 권익과 복지를 위해 힘쓰라는 장애인들과 운영위원님들의 선택에 막중한 책임을 느낍니다.
위원장으로서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ᐃ 부천지체장애인협회 운영위원장으로서 어떤 각오로 임할 것인지요?
-년 중 사업으로 진행되는 지체장애인들을 위한 행사에 소홀함이 없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비장애인들과 차별화되지 않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습니다.

ᐃ 향후 부천지체장애인협회 발전을 위해서는 어떻게 운영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부천시 보조금으로 1억 1천 여 만원과 행사비 1,500여 만 원 SMS 후원금과 후원회 운영회 기부금으로 1,500여 만 원 등 년 중 1억 4천 여 만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금액은 지체장애인들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턱없이 부족한 금액으로 더 많은 보조와 후원으로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로 장애인들의 소외된 부분을 충족해 드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ᐃ 부천지체장애인협회 운영위원회 발족 및 그동안의 활동사항, 그리고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는 1989년 12월에 발족하여 년 중 사업으로 한마음축제한마당, 경로잔치, 장애인 합동고희잔치, 장애인 극기대회, 일일찻집, 무료급식, 장학금 전달식 등 모든 운영은 시 보조와 각 종 행사시 부족한 금액을 후원금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경기도 31개 시․군중 가장 으뜸가는 사례로 자부심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보조금으로 장애인 콜택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병원 및 관공서 이용 시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원미구청 자리에 위치한 협회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평균 60여명의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다 더 많은 후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ᐃ 끝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4월11일은 국회의원 선거일입니다.
지역의 민심을 다스리는 위정자분들께서는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이번 선거에서 장애인들의 권익과 복지혜택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공약을 제시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부천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장애인들에 대한 관심과 격려 그리고 많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