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 둘러싸여 말들과 함께 시간의 흐름을 즐길 수 있는 곳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여월동에 위치한 부천승마공원(대표 이숭열)은 총 15,000평의 규모 위에 대운동장, 외승코스, 원형승마장, 자연체험농장 등을 보유하고 있는 수도권 내 최대 규모의 승마클럽이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승마장인 이곳은 최고의 접근성과 함께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외승 코스 및 초보자를 위한 실내마장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승마 프로그램과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승마,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마차가 마련되어 회원 능력에 맞춘 개인별 레슨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승마장인 이곳은 최고의 접근성과 함께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외승 코스 및 초보자를 위한 실내마장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승마 프로그램과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승마,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마차가 마련되어 회원 능력에 맞춘 개인별 레슨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부천승마공원은 승마인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승마 아카데미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기승교육 프로그램으로, 한 방향으로만 움직여서 체형이 틀어지고 관절에 무리가 오는 대부분의 다른 운동과는 달리 발이 땅아 닿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하는 승마는 관절에 무리가 없고,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며 척추의 교정과 골반강화 효과가 있어 직업병으로 인한 어깨 결림이나 관절에 무리가 있는 성인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승마스쿨이 있다. 어린이들은 말과 교감이 빠르기 때문에 적응이 더 빠르고, 동물을 대하는 운동이므로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며 올바른 심신을 만들 수 있다. 혼자 기승하기 두려워하는 학생들에게 권하는 프로그램으로, 승마에 대한 이해와 승마학습을 통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성장기 학생들의 곧은 허리라인, 목선, 바른 어깨로 체형교정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관절운동으로 신장발달에도 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마필을 수유하고 있는 사람을 위해 자마회원 제도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승에 제한이 없으며, 부천승마공원에서 마필 먹이와 마방을 제공하고 순치교육을 진행한다.
또 자연스럽게 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승마에 대한 이해와 승마학습을 통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승마가 준비되어 있으며,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자연체험 학습 및 승마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인 단체승마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동물에 대한 친밀도 높이기 수업으로 동물 애니메이션 시청, 미니동물 먹이주기 및 만져보기(포니, 토끼, 닭, 염소, 송아지 등)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물교감, 봄의 상징인 벚꽃 길을 걸으며 추억을 만들기, 원두막에서 도시락을 먹으며 소풍을 즐기는 벚꽃 길 체험, 아이들이 직접 밭에 모종을 심고 채소를 수확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인 채소에 자신의 이름표 달기, 모종심고 키우기, 채소수확하기 등의 자연학습 프로그램, 다른 곳에서 체험해보지 못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유럽식 마차체험, 산에서 느낄 수 있는 정취나 솔 나무의 상쾌한 향을 느낄 수 있고, 살림 테라피를 이용한 호흡기질환, 아토피에 치료효과가 있는 솔나무길 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부천승마공원 이숭열대표는 “부천승마공원은 승마인이 처음부터 정통의 기본적 승마를 배워 외승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쁜 일과 속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캠프인 부천승마공원에서 회원들이 엔조이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도심 속의 승마클럽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운영 및 교관을 맡고 있는 윤용주전무는 “신체 교정 효과와 치료 효과, 집중력과 안정성, 교감성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내는 승마”라고 승마의 장점을 소개하며 “이제는 승마가 만개하는 시기. 부천승마공원이 대한민국 최고의 승마 메카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