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판매 신장확대에 중점두겠다”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가 지난 4월 12일 정기총회를 가진 가운데 제5대 회장에 경인Socks 본 손영모대표를 추대, 선출했다.
이에 본지는 새롭게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 제5대 회장에 취임한 손영모회장을 만나 향후 경영자연합회를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지를 들어본다<편집자 주=최찬윤국장>

△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는 언제 발족되었으며 역할 및 현황에 대해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는 1998년 부천시 관내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부천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공산품 중 소비재 완제품 업체의 판로개척 지원시책의 일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0년 부천시와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가 공동으로 협약서를 체결, 부천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지역특산품 및 생산제품을 공동홍보와 판로개척 지원시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업체 34개 업체와 전시업체 30개 업체로 총 64개 업체가 회원사로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부천시청 로비와 복사골 문화센터 및 소사구청에 전시판매시설을 마련하여 연합회 소속 직원 1명과 부천시 지원 공공근로자 6명이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매년 복사골 예술제때 부천시 지원으로 중앙공원에서 판매전시회를 갖고 있습니다.

△제5대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 회장으로서 앞으로 어디에 역점을 두고 연합회를 이끌어 갈 것인지요?
-저희 경영자연합회 3대, 4대 회장을 맡으셨던 임부원 회장님께서 잘 만들어 놓으신 조직의 틀을 발판으로 회원 간 정보 교류 및 회원사 발굴, 판매에 대한 신장확대 등에 역점을 두고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 회장에 취임하신지가 한 달이 넘었는데 그동안 추진하신 중점사업이 있다면.
-회원사는 물론 일반 시민들에게도 배포하기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 회원사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카다로그를 제작하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또 앞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계획이 있다면.
- 매월 1회식 회원들의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외부강사 초빙, 강연회를 가지는 한편 회원들의 정보교류 및 친목도모를 위한 워크샵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 원미구청과 오정구청내에도 저희 부천시제조업연합회 회원사들의 제품이 전시판매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더 나아가 부천지역 가운데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에 판매전시시설을 늘여나가는 한편 회원들이 해외전시회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회장님이 임기동안 꼭 이루고 싶은 숙원사업 및 바람이 있다면.
-부천지역 일정 지역에 관내 공산품 상설 전시판매장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손영모회장 프로필
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성균관대학교 무역대학원 중퇴
(주)티티경인 무역이사 역임
경인 SOCKS 본 대표(2002년 설립~현재)
부천시 생활체육회 이사(현재)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