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활성화와 회원사 확대로 그 위상 높이겠다”

구랍 26일 부천시 융합교류회(부천?복사골?중앙?경인?부경?삼정?미래?글로벌?한결?푸르프융합교류회)가 합동송년회를 가진 가운데 이들 10개 교류회를 대표하는 부천시 융합교류회 제7대 회장으로 (주)대명테크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장호근회장을 선출했다. 이에 본지는 장호근회장을 만나 협의회 회장에 선출된데 대한 소감 및 각오를 들어본다.<편집자 주=최찬윤국장>

△ 먼저 새해인사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 계사년 새해에는 융합협의회 회원님을 비롯한 시민 모두가 건강하시고 뜻하시는 일을 성취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특히 새해에는 융합교류회 회원 여러분들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전국 최고의 명품융합협의회로 발전시키고 회원사간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중소 제조업체간 최고의 기술을 융합시켜 짝퉁이 아닌 명품을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부천시 융합협의회 제 7대 회장으로 선출된 소감을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훌륭하신 분들이 많음에도 저를 회장으로 선출해 주시어 기쁘게 생각하며 회원들께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

현재 부천에 10개의 융합교류회가 결성되어 회원사가 250여 개 사에 달할 정도로 큰 규모의 단체인 만큼 그 책임감도 크게 느껴져 어깨가 무겁기도 합니다.

최선을 다해 회원사간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우선으로 회원들의 참여도를 높여 교류회를 활성화시켜야 하는 책임감이 아주 큽니다.

△제 7대 부천시 융합협의회 회장에 취임하게 되면 협의회를 어떻게 이끌어 갈 생각이신지요?

-융합교류회는 회원들끼리 서로 마음을 합쳐 도움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로 서로 교류를 통해 기술교류와 친목도모를 통한 회원사끼리 기술거래는 물론 현물거래가 이루어지도록 하여 최고의 제품, 최고의 명품을 개발하여 회원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생’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서로 상부상조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융합협의회를 활성화시키는데 회원사간 교류 못지않게 부천시, 중소기업진흥공단,

중기청과의 직간접적인 정보교류 및 자금지원 등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야 할 것입니다.

△특히 어디에 역점을 두고 협의회를 이끌어 갈 계획이십니까?

-현재 부천시 융합교류회는 인천? 부천? 김포 중소기업 융합교류회 산하 소속으로 돼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천? 부천? 김포 중소기업 융합연합회와 긴밀한 교류 및 유대 관계로 부천시 융합협의회를 활성화시키고 회원사를 더 확대시켜 그 위상을 높이는데 역점을 둘 것입니다.

△융합교류회 활동은 언제부터, 어느 교류회에서 시작했으며 그동안 어떤 활약을 해 오셨나요?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에 중앙융합교류회(구 중앙이업종교류회)가 발족되면서 교류회 활동을 시작하여 2대 회장을 역임 했으며, 인천? 부천?김포 중소기업융합교류회 상임부회장(2009~ 2010년)을 역임했습니다. 중앙융합연합회 회장시절 교류회 활성화는 물론 회원사들 간 실질적인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임에 회원 가족들도 초청하여 가족적인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하기도 했습니다.

△평소 생활신조에 대해 언급해 주셨으면 합니다.

-‘처음처럼’을 생활신조로 삼고 살아갑니다. 직장이나 사회에서의 대인관계에서 처음 만날 때 그 기분 그대로, 초심을 버리지 말고 끝까지 가져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현재 (주)대명테크와 (주)썬루미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데 두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셨으면 합니다.

-(주)대명테크는 1986년에 설립된 무정전 전원장치,주파수 변환장치 등 전원공급장비

전문기업이며 (주)썬루미는 2008년도에 설립된 LED 조명업체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부천시 융합협의회 회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아직 취임식을 갖지 않아 말씀드리기가 송구스럽긴 하지만 미리 회원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자신이 얻어 갈려고만 하거나 내 것만 고수하지 말고 베풀려고 하여야 단체가 활성화될 수 있으므로 회원들 각자가 불만을 갖기보다 기쁜 마음으로 융합교류회의 취지를 살려 함께 이끌어 가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부천시나 관련기관에 건의하고 싶은 사항이 있다면?

-현재 부천지역에 10개의 융합교류회가 출범해 있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본래의 취지가 퇴색되어 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초창기에는 부천시 관계자가 교류회 모임에 참석하여 시정 홍보 및 기업지원 정보를 알려주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 왔는데 언제부턴가 정보망이 차단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관련기관에서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관과 기업 간 소통이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울러 여러 통로를 통해 부천시정 홍보자료를 잘보고 있습니다. 살기 좋은 부천!, 기업하기 좋은 부천! 을 지향해 나가는 부천시에 감사 합니다. 더 바람이 있다면 기업인을 위한 세부적인 시정정보를 제공해 주셨으면 합니다.

장호근회장 프로필

제주 오현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졸업

삼성물산 근무

동국무역 근무

(주)대명테크 대표이사.(주)썬루미 대표이사(현재)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