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문화의 발전과 의료복지의 활성화와 확대가 되길

지난 5일 부천센스의료생협이 부천시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이하 부아연)와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부아연 사무실에서 가진 이번 협약식은 센스의료생협과 부아연의 주거문화의 발전과 의료복지의 활성화와 확대를 위한다는 공동 취지를 살려 갖게 됐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부아연 임직원과 직계가족에게 의료, 건강, 생활에 대해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건전한 육체와 정신을 바탕으로 부천시 공동주택의 주거문화발전을 이끌어야 할 공동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부천 센스의료생활협동조합은 부아연 임직원, 회원사, 연합회에 소속된 공동주택 입주민들에게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등에서 10~20%의 의료비를 지원하며 의료복지혜택을 제공한다.

 

또 부아연이 개최하는 행사에서 건강상담, 협압, 골밀도측정 등 건강무료진료 행사도 제공하며 연합회에 속한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무료건강검진도 제공한다.

 

부천센스의료생협 김봉희 이사장은 “부천센스의료생협은 비영리로 시작하는 단계이고 이번 부아연과의 협약을 통해 의료복지 사업이 빨리 현실화 됐다. 그러나 급하게 하려다보면 여러 문제들이 발생할 소지가 있어 천천히,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의료복지 사업을 이루어 나가고 싶다.” 며 이번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천센스의료생협은 독거노인지원센터와도 협약을 준비하고 있다. 독거노인지원센터에서 요청하는 건강음료, 김, 쌀, 등 생필품을 지원함과 동시에 노인 1명에 치료지원, 5명에 치과검진,치료 지원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