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언론사협회(상임회장/이사장 최종옥)가 주최하는 2013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홍건표 전 부천시장이 자치행정대상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자치행정대상부문 홍건표 전 부천시장의 최우수상 수상뿐만아니라 국제평화부문에서 대상 반기문 UN 사무총장, 박원순 서울시장이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홍 전시장은 수상소감에서 "부천시에서 9급공무원으로 시작해 구청장, 부천시장을 두번 연임했다. 그동안의 세월을 돌아보니 부천시 발전을 위해서 발을 동동구르던 그날들이 기억난다"며 "이렇게 큰상을 주신것에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제가 해야할 일에 더욱더 사명감을 가지고 부천시 발전과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 전시장이 수상한 자치행정대상부문의 대상은 박흥섭 마포구청장, 금상 정도희 천안시의원이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도 17개 부분 정치인에서 부터 언론인까지 각계 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이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국제평화언론대상은 대한민국국민으로써 각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평화를 사랑하고 평소 나눔·봉사·기부·헌신·사랑 등을 몸소 실천하며 남모르게 사회공헌에 기여한 사람들을 발굴하고 그 뜻을 기려 시상함으로써 민족화합과 따듯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