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7일 제43회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초청 위안행사’ 열어

▲ 지난 7일 '어버이날 기념 위안잔치'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노래선물을 하고 있다.

[부천신문]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정조대왕의 효 정신을 이어받아 노인이 행복하고 건강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제43회 어버이날을 기념해 7일 오전 수원 호텔리츠에서 열린 ‘어르신 초청 위안행사’에서 행사에 참석한 노인들을 축하하며 이 같이 말했다. ‘어르신 초청 위안행사’는 어버이날과 경로주간을 맞아 효행사상을 고취하고 후대를 위해 애쓴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경기도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남 지사는 이날 노래 ‘어버이은혜’를 합창하고 노인들과 일일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또 즉석에서 라나에로스포의 ‘사랑해’를 불러 박수를 받았다. 효행자, 장한 어버이 등 유공자 12명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다.

남 지사는 이 자리에서 “효성을 최고로 삼는 경기도가 되겠다”고 약속하고 “지극한 효성을 나라 통치의 근간으로 삼았던 정조대왕의 정신을 이어받아서 어른을 잘 모시는 경기도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노인회, 시설연합회, 시설입소노인 등 2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효행 유공자 표창, 수원시여성합창단 위안공연 등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