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비 40% 이상 증가한 수출계약 성과 나타나

[부천신문]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7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5)’가 지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의 성공적인 여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관람객 수는 4만 3천여 명으로 작년보다 약 10% 증가했으며, 수출계약 추진액은 작년대비 40% 이상 늘어난 6천 6백만불로 집계됐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도는 진성 바이어 유치 및 우량 참가기업유치에 집중한 결과로 우리나라 뷰티제품의 경쟁력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태국 최대기업인 시나와트라의 회장이자 탁신 전 총리의 누이동생인 야와렛 시나왓 여사가 방문해 태국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천연원료 화장품 및 헬스케어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등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해외 바이어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화장품 제조 중소기업인 피플앤코는 중국 및 동남아 바이어들과의 상담이 연일 이어진 결과 자체 브랜드인 퍼펙트스킨케어(파운데이션), 3세컨즈(썬 팩트) 등 230만불 상당의 상담계약을 달성했다.

최현덕 도 경제실장은 “올해 뷰티박람회가 높은 수출계약 성과를 달성한 것은 뷰티산업계가 모두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하며,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뷰티산업의 성장과 판로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기간 중 진행된 준오뷰티와 이철헤어커커의 헤어스타일링 트렌드쇼와 일반인을 위한 뷰티토크콘서트,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홈쇼핑 쇼호스트와 재미있게 소개하는 Live 뷰티홈쇼핑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다.

2016년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내년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