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K리그 챌린지 부천FC1995가 주최하고, OBS 방송국이 주관하는 ‘부천FC 2015 제 1회 부천 레이디스 월드컵 인 풋살’이 오는 11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그 막을 올린다. 이번 대회는 순수 아마추어 여성들을 위한 풋살 대회다.

이번 레이디스 월드컵 인 풋살은 각 조별로 2차 풀리그 형식으로 진행되며, 각 조 1위 팀이 4강에 올라 결승 진출과 우승을 다투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팀 당 5명씩 경기에 나설 수 있으며, 경기 시간은 전후반 없이 총 12분씩 진행된다. 4강전부터 결승전은 전·후반 7분씩 경기로 치러진다.

상품도 풍성하다. 먼저 참가자 전원에게는 축구화가방, 축구스타킹, 여성 스포츠 헤어밴드, 부천FC사인볼 및 마우스패드가 증정된다. 또한 대회 우승팀에는 부천FC 공식 용품 후원사 싸카의 스포츠 용품 상품권 80만원 및 축구공 5개, 준우승 팀에는 스포츠 용품 상품권 40만원 및 축구공 4개가 주어진다. 개인상도 준비되어 있다. 대회 MVP는 스포츠 용품 20만원 상품권 및 축구공 1개가 증정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슈팅 퀸 페스티벌, 축구상식 OX 퀴즈 등 중간 이벤트 타임을 열어 경기로 인해 지루할 수 있는 분위기를 띄운다. 또, 경기장 외곽에 지역 내 인디 밴드를 초청해 버스킹 공연으로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휴식을 제공한다. 또한 가벼운 음료와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도록 푸드트럭도 배치한다.

하이라이트는 결승전 이후 펼쳐질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페스티벌이다. 우승팀 시상식도 EDM 페스티벌에서 진행한다.

레이디스 월드컵 인 풋살은 축구를 좋아하는 아마추어 축구 여성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축구협회(KFA)에 정식으로 등록한 기록이 있거나, 현재 등록 되어 있는 선수와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참가할 수 없다. 신청은 이메일(mediasemnet@gmail.com)로 할 수 있으며, 10일부터 선착순 접수 완료 시점까지 받는다. 참가비는 개인당 1만원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