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후보 인터뷰>원미갑 새누리 이음재, 의리의 '부천 누나'

[부천신문] 새누리당 원미감 이음재 후보는 '부천 엄마' '부천 누나' 란 애칭을 갖고 있다.

'부천 누나'는 이지역 토박이로서 의리를 중시하는 끈끈한 인간적인 측면을 강조한 것이다. '부천 엄마'란 도당동에서 오랫동안 유치원을 운영해온 교육 전문가를 뜻한다.

일찌감치 당 여성단수 후보로 뽑혀 1차 관문인 경선도 치르지 않아 여유롭게  본선을 준비 해왔다. 최근 선거 사무서 개소식땐 당 최고 위원, 전직 장관 등 중진 들이 대거 직접 현장을 방문,지지발언을 해 눈길을 끌었다. 여성단수후보란 상징성이 있는 만큼 선거판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길 기대하고 있는 모양새다.

이 후보는 경기도 사립유치원장,도 의원 출신으로 국회의원은 첫 도전이다. '박근혜 마케팅'에 주력하기 보다는 지역 여성 조직력과 당 지지도를 믿는 다고 한다. 이 지역 원주민으로서 조직력이 탄탄 하다. 특히 인구가 많은 도당동에서 전폭적 지지를 받고 있다고 한다.

야댱 후보의 막말을 겨냥 한 듯 "바꿔"란 선거 모토를 내걸고 있다. 이 후보는 정치는 균형을 갖추어야 하는데 친노 패권으로 인한 폐혜를 지적했다. '막말에 지쳤습니다. 일꾼이 필요합니다.'를 강조하고 있다.

여성의 섬세한 손길로 정치를 바꾸겠다는 것이다.

- 새누리 당 여성 후보로 단수 공천된 배경은?

단순히 제가 여성이기 때문에 여성 우선 추천의 수혜를 본 것이 아니라,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우선 추천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음재가 본선 경쟁력이 있으니, 경선에서 힘을 소모하지 말고, 바로 본선을 준비해 달라. 그래서 '새누리당에 승리를 안겨달라'는 취지에서 우선 추천을 받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정수천, 홍건표 후보들을 껴안을 대책은?

두 분 모두 국민 앞에 겸손하고, 선당후사의 애당심을 가진 분이시기에, 당의 결정에 승복하고, 본선에서 저를 도와주실 것이라고 믿고 있다.

야당이 석권하고 있는 동안 쇠락의 길을 걷고 있는 부천에 다시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서는 집권여당인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필요하다. 두 분들도 이를 잘 알고 계시기에, 통 크게 힘을 합쳐 주실 것이다.

-야당 후보를 허위 학력 혐의로 고발 했다. 파장은?                      

김경협 의원이 지난 연말 고려대(경제학) 졸업이라고 적힌 의정보고서를 만들어  무차별 배포했는데 김 의원은 고려대 경제학과에 입학한 사실이 없다. 따라서 이는 허위학력 공표에 해당된다.

현재 부천원미경찰서에서 선거법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 중인 만큼, 결과에 상응하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 네거티브전 대응 전략은?

상대 후보는 막말정치로 유명한 사람이다. 하지만 저는 그런 막말정치야 말로 우리 정치권을 국민과 멀어지게 하고, 서민의 삶과 무관한 밥그릇싸움에 국회에 몰입하는 행태를 만들어 왔다고 생각한다.

상대후보의 막말시비, 네거티브에 동요치 않고 오직 국민을 바라보는 정치, 유권자를 진심으로 감동시키는 선거운동을 펼칠 겠다..

-이번 선거 최대 승부처, 승부수는?

지역구인 원미갑은 막말정치로 물의를 일으키고, 국민의당이 공천배제 대상으로 공개지명한 현역 의원이 있는 곳이다. 때문에 이번 선거에서 유권자의 준엄한 심판이 내려져야 할 승부처이다.

국민을 무시하는 막말정치, 서민의 삶과 무관한 정쟁으로 국정운영을 발목적는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국민에게 겸손한 정치, 국민의 삶과 직접적으로 연관 되는 생활정치를 펼쳐갈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유권자들게 진심어린 마음으로 말씀드리면서 지지를 모아가겠다. 진심을 담은 호소, 진심을 담은 약속이 저 이음재의 승부수이다.

- 당선되면 원미갑을 어떻게 변모 시킬 것인가?                     

우리 부천은 사통팔달의 교통 요지에 위치해 있고, 서울 바로 옆에 있는 도시로서의 다양하고 풍부한 인적구성이라는 성장요소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이 장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

지금 우리 원미에 필요한 것은 작지만 큰 변화이다. 원미갑 지역은 부천시의 다른 지역들과 비교될 정도로 여러 가지 부족한 면이 많다. 특히 도서관이나 공원같은 기본적인 편의시설도 부족하고 고령화시대에 꼭 필요한 종합복지관 하나가 없는 실정이다.

백해무익한 말싸움 정치가 아니라, 주민의 편에 서서 우리 원미갑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차근차근 생활정치, 더하기 정치로 풀어내겠다.

-이음재 후보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교육정책과 지방자치의 영역에서 쌓아 온 저의 경륜과 지식 그리고 한 번 마음  먹은 것은 반드시 이루어내는 끈기가 저의 가장 큰 장점이다.

평생을 어린이 교육에 바친 교육전문가로서 우리 원미갑에 교육을 더하겠다. 평생을 쉬지 않고 일하며 살아온 여성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 원미갑에 복지를 더하겠다. 이음재가 펼치는 열정의 더하기 정치를 응원해 달라. 집권당의 힘으로 살고 싶은 원미갑, 자랑하고 싶은 명품 원미갑을 만들겠다.

 

<이음재 후보 이력>
가톨릭대 일반대학원 행정학과 박사
중앙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과 석사

새누리당 부천원미갑 당협위원장
경기도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경기도의회 의원_교육위원회
교육부 학교교육분과 정책자문위원

서울신학대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부천대 유아교육과 외래교수
도당동 성가정유치원 원장
약대초 총동문회 회장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