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 황해청 발전을 위한 지속적 네트워킹과 자문 예정

[부천신문]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31일 오전 11시부터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1층 비전실에서 제2기 황해청 투자유치 지원단 위원 위촉식을 갖고, 지원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제2기 황해청 투자유치 지원단은 서플러스글로벌 등 글로벌 첨단 기업 임원과 한독상공회의소, 코트라, 물류 및 유통 전문가 및 학계, 도의원 등 국가별, 산업 분야별 외국인투자유치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며, 2019년 5월까지 황해청 투자유치 정책 수립과 제도개선, 투자기업 발굴과 해외 투자 상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화순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황해청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16년 국내외 기업과 18억불의 MOU를 체결하여 경기도 투자유치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외국자본과 국내기업의 기술력을 결합시키는 합작투자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투자유치를 모색할 것이니 투자유치 정책이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필요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자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개최된 지원단 회의에서는 2017년 황해청 투자유치계획과 MOU를 체결한 국내기업에 대한 토지공급 방안 등 황해청 주요 현안사항을 주제로 브리핑을 실시했으며, 또한 지원단 위원인 평택대 박기철 교수가 대내외 투자여건 변화에 따른 황해청의 외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발제하고 이에 대해 논의했다.

2015년 출범한 황해청 투자유치 지원단은 황해청의 외국인투자정책수립, 제도개선, 투자유치관련 자문, 외투기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황해청의 주요 현안에도 참여하여 황해청의 당면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