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형 특례보증’으로 기업 활력 높여

[부천신문]부천시가 저신용 중소 제조기업 및 창업기업을 위한 ‘부천형 특례보증’ 제도를 신설해 운영한다.

‘부천형 특례보증’은 신용등급이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제조기업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총 40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부천시는 그동안 신용등급 CCC이상의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특례보증을 지원해 왔으나, 이보다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 제조기업은 지원이 어려웠다.

이에 시는 저신용 기업을 지원하고자 시의회의 승인을 얻어 관련예산 5억원을 추경예산으로 확보했다. 이를 통해 확보액의 8배인 40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할 수 있다. 어려운 여건 속 중소 제조기업 경영에 단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천형 특례보증’은 업력(業歷)이 1년을 초과한 기업에는 1억원까지 보증을 지원하고, 업력 1년 이내의 기업과 화재․침수․원청업체의 부도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기업 등은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5천만원 이내 보증을 지원한다.

업 력

보증한도

6개월 이내(평가생략)

- 3천만원 이내(저신용 기업)

6개월~1년 이내(평가생략)

- 5천만원 이내(저신용 기업)

(화재 · 침수 · 원청업체 부도 등 피해 기업)

1년 초과

  1. 억원 이내 (신용등급 CCC 미만 등급)

시는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5억원을 출연해 오는 9월 1일부터 ‘부천형 특례보증’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진선 부천시 경제국장은 “저신용 제조·창업기업에 대한 ‘부천형 특례보증’ 추진으로 일자리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032-625-27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