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시설 탐방 - 부천드림요양원
1,000평의 넓은 공간에 여유로운 로비와 호실
21개 호실에 입소 84명으로 넓고 쾌적한 공간

[부천신문]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노인 요양시설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부천드림요양원은 지하철 1호선 부천역(북부역) 바로 앞에 위치해 최적의 접근성을 지니고 있다. 보호자들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각광받고 있다.

부천드림요양원은 2014년 5월 개원 후 전문화된 서비스와 친환경적 시설로 정부 인증 복지 기관이다.
1,000평의 넓은 공간에 여유로운 로비와 쾌적한 21개 호실을 갖추고 있다. 각 호실은 최고의 전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84명의 어르신들이 쾌적하게 생활하실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용 어르신들이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어 이용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특히, 친환경적인 인테리어 시공과 가족적인 요양 보호 서비스 및 관리 시스템으로 선진형 요양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시설에 입소하면 어르신들의 개인 별 특성에 따른 전문화된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낙상 및 욕창의 정도를 파악하여 고위험군을 선별 관리하며 부서별로 낙상 예방 지침 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위생 및 주거 환경 관리도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다. 매일 각 방 청소를 비롯해 월 1회 정기적으로 시설 전체 소독을 실시해 늘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목욕을 실시하고 물품 관리 및 정리 등 서비스 제공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공간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치매 클리닉과 중풍 클리닉 등의 재활 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혈압과 맥박, 당 수치 등을 기본적으로 관리하며 복용하는 약이 있을 경우 별도로 투약한다.

촉탁의 진료서비스와 어르신 개인별 맞춤형 재활 서비스를 통해 건강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용 어르신의 취향에 따라 침대방과 온돌방 중 선택할 수 있다. 방마다 화장실이 독립적으로 설치돼 있으며 냉장고, 텔레비전 등의 각종 가전기구들이 갖춰져 있다.

식당은 최신식 주방용품과 조리기구를 갖추고 청결하게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제철 식 재료를 사용한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로비에서는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무대 공연 시설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안내실과 상담실을 통해 이용자와 보호자가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다.

부천드림요양원 홈페이지(http://dreamsenior.net)를 방문하면 시설과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한 상담과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