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노폐물 제거, 청정산소 공기가 효과적”

▲ 고중진 대표(주식회사 아남시스템)

[부천신문] “최근 들어 우리나라는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와 중금속 등으로 오염된 미세먼지로 인해 일년 중 3달 가가이 집안을 꼭꼭 닫고 살아야 하는 심각한 환경오염 속에 살고 있습니다”

고중진 대표(주식회사 아남시스템/부천시 도당동 19-5)는 “대기가 오염되엇을 때는 공기정화기에 의존해 숨을 쉬어야 하는 형편이지만 방송과 언론 등에서도 업급하였듯이 일반 공기정화기로 필터링된 실내 공기질이 미세먼지로 오염된 외부 대기보다 오히려 더 못하다” 고 말한다.

고중진 대표는 이러한 부분에 착안해 시흥시 소재 환경관련 제품 기업 '웰비스(주)' 와 공동으로 ‘대기환기형 공기청정기(OCI 공기청정기)'를 특허 개발했다.
OCI 공기청정기는 심각하게 오염된 외부의대기라도 청정산소공기로 치환하여 실내에 대량으로 공급할 수 있다.

▲ 대기 환기형 공기청정기

OCI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로 오염된 외부공기를 실내로 유입시킬 때 소음, 습기, 날벌레의 유입을 프리필터로 1차 차단하고 악성미세먼지 및 황사와 악취 등을 고성능 헤파필터와 나노활성필터로 2, 3차 필터링한다.

마지막으로 실내공기 중에서 건강을 크게 해치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등 유해세균과 유해가스를 순간 치환, 소멸시키는 1,000만개 이상의 산소클러스터이온을 대량 방출시켜주는 ‘산소클러스터 이온방출 기능(OCI)을 탑재하여 초당 최대 30명이 호흡할 수 있는 청정한 산소공기를 지속적으로 실내에 유입시킴으로써 새집 증후군을 일으키는 포름알데히드와 VOC물질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집안의 공기압을 지속적으로 높여줌으로써 오염된 실내공기를 실외로 밀어내는 공기순환 효과도 탁월하다.

이렇게 실내공기압을 높이는 대기환기형 공기정화방법은 실내공기만을 정화하는 필터방식의 공기정화 시스템보다 최대 10배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OCI 공기청정기는 12V DC어댑터를 통해 작동되어 전자파의 위험이 전혀 없으며 전자동시스템으로 리모컨과 스마트폰앱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필터 교체시기도 자동으로 알려준다.

아침에 일어날 때 뒷목이 땡기고 몸이 찌뿌둥 하는 등 만성적인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것은 산소가 매우 부족하고 오염된 실내공기로 숨을 쉬기 때문이다. 반면, 숲속에서 늦게까지 음주하더라도 숙취해소가 잘 되는 것은 음이온이 풍부한 청정 산소공기로서 호흡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고중진 대표는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음이온이 풍부한 청정산소 공기가 청정한 물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다” 고 말한다.
인류학자들이 인류를 멸망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서 조류독감, 핵폭탄보다도 미세먼지가 더 큰 작용을 할 수 있다는 것.

고중진 대표는 (주)아남시스템 경영철학에 대해 “고객이 저에게 삶의 터전과 희망을 준다는 생각으로 일하고 있다” 며 “제품을 팔기보다는 저의 신용과 믿음, 정직을 제공한다는 신념으로 고객 여러분께 다가서기 위해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