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일자리 참여 노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부천신문] 부천실버인력뱅크(관장 권치영)는 지난 6월 7일 부천시니어클럽 3층 교육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시니어 리더스쿨’을 시작했다.

‘시니어 리더스쿨’은 경기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8월 23일(목)까지 7회기 과정(5회 교육/2회 자조모임)으로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 참여자는 노인일자리 3개 사업단(스쿨존교통지원사업 주차장개방관리사업, 장애인전용주차구역관리사업)의 팀장역할을 수행하는 노인 45명이다. 

위 사업단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등굣길 교통지도, 주차구역 위반차량에 대한 출차요구, 위법사항 안내활동을 진행하며, 많은 수의 팀원을 관리해야 하는 특성이 있어 팀장의 유연한 의사소통 기술과 건강한 리더십의 함양이 필수적이다.  

이에 참여자들의 능동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도모하기 위해 ‘의사소통기술 및 자존감 향상’, ‘리더십훈련’을 내용으로 하는 연속성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2차례의 자조모임을 진행한다. 또한 참여자들의 자존감 사전・사후검사의 변화 폭을 통해 객관적 평가를 진행 할 예정이다.

부천실버인력뱅크는 심곡동 KT부천지사 내 3층에 위치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 및 노인자원봉사활동 등 궁금한 사항은 032-668-60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