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의 다양한 기획공연 시리즈

▲ 지난해 열린 ‘부천어린이세상’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 모습.

[부천신문]따가워진 볕 아래 휴가가 간절한 요즘, 문화 바캉스를 떠나보자.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2일 어린이 공연 축제 ‘2018 어린이세상’ 개막을 시작으로 17일 기획공연 시리즈 ‘공감살롱 뮤직 바캉스’  24일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펼친다.

▲ 2018 부천어린이세상 포스터

▲ 아이와 함께 즐기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2018 부천어린이세상’
여름철 무더위를 책임질 어린이 공연 축제 ‘2018 부천어린이세상’이 2일 시작됐다. 올해 제3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오는 4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국내외 극단의 수준 높은 어린이 공연, 각종 체험·전시 프로그램과 부모교육 등 학습프로그램도 제공해 온 가족이 즐거운 축제다.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이탈리아 볼로냐 기반 극단의 ‘물방울들’  ▷가족발레극 ‘댄싱뮤지엄’  ▷0세 공연 콘텐츠 ‘잼잼’, ‘꿈, 같이’ 등. 
주요 공연 사이를 연결하는 ‘짬공연’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아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예술단체와의 물총 놀이는 3일, 4일 이틀간 진행된다. 더불어 축제 기간 내내 ‘나만의 바이올린 만들기’, ‘제랄다와 거인 원화전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그림책으로 우리 아이 이해하기’, ‘우리 아이 뇌구조 이해하기’ 부모교육이 열린다. (문의:032-320-6377)

▲ 공감살롱 뮤직바캉스 포스터

▲ 여름밤 정취 더할 소공연장 공연, ‘공감살롱 뮤직 바캉스’

▲ 공감살롱 뮤직바캉스 참여 밴드
▲ 공감살롱 뮤직바캉스 참여 밴드

재단은 지난해 여름부터 부천시민회관 소공연장의 노후된 시설을 전면 개선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전문 예술공간의 면모를 다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예중 라틴 재즈 밴드  ▷시나 콰르텟  ▷메건밴드  ▷전제덕 밴드  ▷이한철 밴드 등 친숙하면서도 쉽게 만날 수 없었던 공연을 준비했다. 
전 공연 예매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날짜별로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문의: 032-320-6377)

▲ 제4회 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

▲ 일상이 문화로 풍요로운 생활문화 축제, ‘다락’
다양한 장르의 생활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제4회 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이 24일부터 26일까지 부천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생활문화동호인들이 참여해 기량을 뽐내는 자리다. 

▲ 제4회 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 일정

▷생활문화전시 ▷체험, 아트마켓, 원데이클래스 ▷생활문화공연  ▷생활문화夜놀자 (문의: 032-320-6381)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