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과 부모들

[부천신문] 부천시 드림스타트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지난 14일 365안전교육장에서 아동 안전교육 프로그램‘우리의 안전은 스스로 지켜요’를 진행했다.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화재발생 시 탈출요령, 지진발생시 대응요령, 방독면 착용방법 및 가스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등의 체험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365안전교육장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이론과 체험을 병행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고, 직접 체험을 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유익한 교육이었고 매년 안전교육이 필요한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 부천시드림스타트는 ㈜다비치안경과 함께 아동 35명에게 안경을 지원했다.

지난 17일에는 ㈜다비치안경 역곡남부시장옆점(대표 허훈제)의 후원으로 아동 35명에게 시력검사와 안경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안경 구매와 교체에 어려움이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시력측정과 안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비치안경 역곡남부시장옆점의 후원으로 3년째 이어지고 있다.
 
안경지원을 받은 아동과 부모는 “온가족이 모두 안경을 쓰고 있어서 새로 맞추려면 부담이 많이 되는데 이번 후원으로 부담이 줄어서 감사하다”, “시력검사도 해주고 안경도 직접 고를 수 있어서 좋았다” 등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면역력 강화 프로그램 ‘동병하치(冬病夏治)’를 운영한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여름철에 신체 면역력을 강화해 찬바람 부는 가을, 겨울의 병을 미리 다스리는 한방요법을 말한다. 
드림스타트사업지원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함소아한의원 신중동역점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 부천시 드림스타트 동병하치 프로그램

대상 아동들은 한의사의 진료를 받은 후 폐 경락을 자극하는 혈자리에 한약 패치를 붙이고 10일 간격으로 3회 붙여 신체 면역력과 호흡기를 강화하고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생맥차 10일분을 제공받는다. 

권운희 부천시 보육아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신체 면역력을 강화해 아동들이 겨울철 호흡기질환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올바른 발달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