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부천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 개최

▲ 부천로보판타지아포스터

[부천신문]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재단은 ‘청소년 로봇활용 저변확대를 통한 세계최고의 로봇활용국가’ 구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제3회 부천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를 오는 20일~21일까지 양 일간 개최한다.

또한, 시민의 로봇문화 향유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17일간 로봇문화 등(登)축제를 동시행사로 진행한다. 

국내 최대 로봇산업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있는 부천의 산업인프라와 개관 13주년을 맞이하는 부천로보파크 로봇교육 및 대회개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과학기술과 문화를 융합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6개 대회 13개 부문에서 전국 초·중·고등학생 1,100여명이 참가할 경진대회는 20일, 21일 양일간 부천시의회와 부천중앙공원 특설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각 종목별 입상자에 대하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경기도지사, 경기도교육감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12일부터 ~ 28일까지 17일간 부천중앙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되는 ‘로봇문화 등(燈)축제’는 로봇과 만화캐릭터에 LED조명을 활용한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가을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등 축제가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되는 학생들의 과학축제인 ‘2018 부천 판타지아 과학 페스티벌’(10월 20일 개최)가 부천중앙공원 일원에서 90여개의 과학관련 체험부스로 동시 개최되어 시민과 학생이 로봇대회 뿐만 아니라 각종 과학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재단은 로봇스포츠의 메카 부천로보파크의 국제 로봇대회 개최 노하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로봇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로봇대회로 발굴 육성했다. 

   
특히 대회 참가자 중심의 로봇대회에서 벋어나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로봇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청명한 가을 날씨를 즐기러 나온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