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지구 설명회

[부천신문]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오는 24일 부천대학교 한길아트홀에서, “고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지구 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고교 선택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갖는다.

부천의 전체 일반 고등학교의 학생들이 고른 성장을 지원하고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지구’는 올해로 [2차]년도를 맞고 있다. 

작년에 이어 홍보 환경을 개선하여 올해도 학생중심의 공감 설명회로 운영하는데, 1부는 학교별 홍보 시간으로 운영하고, 2부는 시범지구 설명회 및 진로진학 설명회를 통해 중3 학생 및 학부모에게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1부 16:00~18:00, 학교별 홍보 부스에서 학교 설명과 개인 상담
2부 18:00~20:00, 시범지구 설명회 및 진로진학 설명회

특히 2부의 설명회에서는 [2차]년도를 맞이한 시범지구의 운영 성과를 보고하고, 안산 강서고 조진태 교감이 “변화하는 입시 바로보기!”라는 주제로 진로와 진학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다.

아울러 이번 고교 선택 설명회에는 23개 일반고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4개의 특성화 고등학교도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고교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고 풍부하게 제공하는 소통의 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