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정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사업

[부천신문]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관장 김정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늘해랑만두는 지난달 30일 경기복지재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에서 주최한 「2018년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 대회」에 참여했다.  

▲ 늘해랑만두 2018 노인사회활동 활성화 대회 참여_1

「2018 노인사회활동 활성화 대회」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노인에 대한 상호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사업을 진행하는 시군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된 어르신들의 일자리 축제다.

늘해랑만두는 본 행사에 홍보 및 판매부스로 참여하여 고양시꽃박람회를 방문한 고양시 지역주민, 행사에 함께한 타시군구 일자리 참여자 및 사회복지사에게 늘해랑만두의 건강하고 맛있는 만두를 홍보했다.

▲ 늘해랑만두 2018 노인사회활동 활성화 대회 참여_2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김OO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 식품류 생산품에 대한 인식이 더 좋아졌다. 늘해랑만두 어르신들이 만두제조 및 조리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더 믿음직스럽다. 나중에 꼭 방문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담당자 김소정 사회복지사는 “2018 노인사회활동 활성화 대회를 통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어르신들 간에 화합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지역주민과 타기관에 늘해랑만두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늘해랑만두를 많이 사랑해달라”는 소감을 밝혔다.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늘해랑만두는 어르신이 매일 아침 빚는 건강한 맛을 지역사회에 제공하자는 취지로 설립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이며, 경기도 부천시 성오로 172번길 22 수정상가 1층에 위치한다.

관련 문의사항은 오정노인복지관 복지3팀 김소정 사회복지사(032-683-9290)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