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시와 (사)한국관광레저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부천관광학술대회 및 대학생 공모전 발표회’가 지난달 30부터 12월 1일까지 부천시청 등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부천관광학술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 문화관광의 리더, 부천관광·MICE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부천시의 관광산업 및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와 대학생 아디이어 공모전이 함께 진행됐다. 

첫날에는 학술대회에 참가하는 교수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천아트벙커B39와 한국만화박물관을 돌아보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진행된 참가자 팸투어

지난 1일 시청에서 열린 학술대회에서는 메인 주제인 ‘문화관광의 리더, 부천관광·MICE 발전방안’을 비롯해 ‘부천 문화 둘레길 발전 방안’, ‘부천 관광상품 발전 방안’, ‘부천 MICE 발전 방안’ 등 세부주제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후 민·관·학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을 통해 부천의 관광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부천형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 제안’, ‘웹툰 테마파크 조성’, ‘우리의 부천을 L.E.A.D 하자’ 등 신선한 아이디어들이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부천시 문화관광산업을 진단하고 부천형 MICE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앞으로의 발전에 기초가 되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