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신흥초등학교(교장 강규복)는 지난 5일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하는 학생참여 부스체험 행사를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했다.

▲ 부천신흥초 학생자치회 주관 부스체험 행사_1

부천신흥초 학생자치회에서는 매월 전교회의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자치회 주관 행사를 계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12월 행사로 다양한 부스를 준비하여 과학, 예술, 체육이 융합된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보았다.

▲ 부천신흥초 학생자치회 주관 부스체험 행사_2

방과 후에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여 부직포 가습기, 소리팽이, 우주 탐사 로봇, 드림캐쳐 만들기 활동을 했고 투호, 동전치기, 스피드 게임, 물건 맞히기 게임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활동 참여 후에는 팝콘과 주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호응도는 더욱 높았다.

▲ 부천신흥초 학생자치회 주관 부스체험 행사_3

부천신흥초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홍보, 준비를 통하여 참여 학생들과 소통하며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고 민주적인 학교공동체 실현에 이바지하는 시간이었다.

강규복 교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즐거운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낀다" 며 "앞으로 학생자치회 활동이 적극적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