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동초등학교(교장 남상직)는 지난 6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눔 김장’을 실시했다.  

▲ 부천동초등학교는 지난 6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김장’을 실시했다._1

부천동초등학교의 나눔 김장 활동은, 참여를 희망하는 1~6학년 학생의 사전신청을 받아 방과 후, 학부모님과 함께 160kg 내외의 김장을 하고 부천시 원미노인 복지관 및 독거노인 지원 센터를 통해 독거 어르신 40여분을 추천받아 김장을 후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참가신청 학생들은 앞치마와 위생장갑 등을 착용하고 학교에서 준비한 김장 재료로 김치 담그는 법도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자치공동체로서 우리 마을의 어려운 곳을 함께 돌아보는 활동을 매년 12월 실시하고 있다. 

▲ 부천동초등학교는 지난 6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김장’을 실시했다._2

학생들은 절임 배춧잎 사이사이로 양념을 넣어 김치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즐거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담근 김치를 시식하면서 김치에 대한 친밀감을 느끼고 우리나라 전통 음식의 멋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 

남상직 교장 선생님은,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를 표하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김장 활동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가 다함께 교육 주체가 되어 마을교육 공동체 문화를 구현함으로써 나눔 문화를 정착하고 아울러 ‘가치로운 나’를 만나고 ‘관계를 소중히 하는 우리’가 되어 ‘함께 크는 행복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부천동초등학교 겨울 감성 공감 문구 ‘ 추운 날 잡은 손이 더 따뜻해요.’처럼 이웃과 더불어 함께 나누는 겨울이 되었으면 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