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내역에서 KTX광명역 대중교통 버스노선 대책논의

[부천신문] 경기도의회 권정선 의원(더민주, 부천5)은 지난 12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대중교통과 관계자와 기존 8808번(송내남부역~KTX광명역) 버스의 폐선에 따른 대책을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 권정선의원(가운데)이 송내역에서 KTX광명역 대중교통 버스노선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

이날 논의는 부천 송내역(남부)에서 KTX광명역까지의 버스(8808번)노선이 이용 수요 감소와 인건비 상승 등 운송원가 상승으로 지난 11월 폐지되어 이 노선을 이용해 출·퇴근하던 부천지역 시민들의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대책강구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였다. 

부천시 관계자는 “부천지역 KTX광명역 버스노선(8808번)이 하루 수요가 450~500명 정도로 심한 적자운영을 견디지 못해 11개월 정도 운행하다가 폐지되었다”며 “하루 수요가 적어도 1000명 이상이 되어야 노선운행이 가능하며 인근 타 시의 수요유입 유도 등 노선폐지를 막기 위해 노력했지만 어려움이 있었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대체노선을 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정선 의원은 “부천시민들의 교통편의와 특히 서민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은 쉽게 폐선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이용자 중심의 안정적인 버스노선이 되어야 하고 비수익 노선 등 취약지역의 공익적운송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노선입찰제 준공영제 등도 적극 검토하여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