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고용창출로 온세미컨덕터코리아(주) 강병곤 대표 은탑산업훈장

[부천신문]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지청장 직무대리 김순재)은 18일 「2018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 관내 기업대표, 취업지원기관 1개소, 대학교 1개소 등 3개소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는 강병곤 온세미컨덕터코리아(주) 대표이사가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을, 단체부문으로 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취업지원기관), 부천대학교(대학 및 연구기관)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은 기업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에 나서는 분위기를 만들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일자리창출에 공적이 있는 개인과 단체에게 2009년부터 수여해왔다.

올해 정부포상을 수상한 기업들은 교대제 개편을 통한 근로시간 단축 및 일자리 창출,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나누기 등 남다른 열정으로 일자리를 만들고, 일·생활 균형 실천, 근로환경 개선으로 일자리의 질을 향상 시켜왔다.

김순재 부천지청장 직무대리는 “일자리는 개인과 가족의 행복까지 직결되는 우리의 삶 자체”라고 강조하면서, “중소규모 도시의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최고 영예의 은탑산업훈장과 취업지원기관과 수도권 대학기관으로서 유일하게 대통령표창 수상은 부천지역의 자랑이고, 축하받아 마땅하다”고 격려했으며,

“부천지청에서도 지역내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기업이 성공하고 존경받을 수 있도록 기업과 취업지원기관, 대학 등에 정부정책이 잘 전파되고 활용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