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원과 함께 시무식 개최

[부천신문] 부천문화원(원장 박형재)이 2019년도 1월 1일부터 부천시박물관 6개관(교육, 유럽자기, 수석, 활, 펄벅, 옹기(향토))을 위수탁 받아 운영하게 된다. 

▲ 부천문화원과 부천시박물관 2019년 시무식

부천시의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지난 2일 시무식 행사를 갖고 새해의 첫 업무를 시작했다. 
    
부천문화원 박형재 원장은 “올해로 53년을 맞이하는 부천문화원의 뿌리 깊은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부천시박물관과 함께 힘을 합쳐 각 관의 특성들을 살린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개발 발전하여 지역 문화 사업에 이바지하자”라는 신년인사로 시무식의 시작을 알렸다.

최의열 관장(부천문화원 사무국장)은 “2019년은 부천문화원과 부천시박물관이 서로 함께 화합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철저한 준비와 계획을 통해 모든 부천시민들에게 문화보급이 잘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9년에는 부천종합운동장에 위치한 부천시 박물관 3개관(교육, 유럽자기, 수석)을 옹기박물관으로 확대 이전하여 부천시를 대표하는 문화관광 거점공간으로 재탄생하는 시작단계이다. 

한 공간에서 여러가지 테마의 박물관 관람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문화 창의도시 부천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 부천문화원과 부천시박물관 임직원들의 ‘마니산’ 신년 산행

이를 위한 박물관 전 임직원들의 단합 행사로 지난 4일 강화도 마니산 신년산행을 다녀왔으며 1월 8일부터 부천시박물관 6개관은 정상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