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1동, '내집안 주차장 갖기' 지원사업 추진

[부천신문] 부천시 원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보행자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골목길을 만들기 위하여 『내집안 주차장 갖기』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원미1동 내집안 주차장 갖기 사업으로 단독주택에 조성한 주차장 모습

『내집안 주차장 갖기』보조금 지원 사업은 단독 및 다세대 주택에서 내 집의 주택 담장을 철거한 후 대지 내 주차장을 조성하면 공사비의 일부를 보조하는 사업으로, 주택가의 부족한 주차장을 확보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보조금 지급기준은 단독 및 다세대 주택을 기준으로 주차 1면을 조성할 경우 개방형 120만 원, 비개방형은 150만 원의 공사비를 지원하며, 추가 설치 시 1면당 30만 원을 증액 보조한다.

원미1동은 최근 5년간 『내집안 주차장 갖기』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하여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에 주차장 17면을 새로이 조성, 주차난에 시달리고 있는 원도심 주민들에게 실용성 있는 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형목 원미1동 동장은 “원미1동 권역은 부천시에서도 특히 단독주택, 다세대주택이 많은 주택밀집지역으로 주차난이 심각하다”며, “내집안 주차장 갖기 지원 사업을 통해 부족했던 주차공간도 확보하고, 쾌적한 주거환경도 조성하는 1석2조의 효과가 날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원미1동은 『2019년도 내집안 주차장 갖기』지원 사업 대상지 접수를 연중 실시하고, 신청자가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담당자가 현장 확인 후 지원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