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삶에 주인이 되는 청소년 참여활동

[부천신문]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운영법인: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오는 19일 오후 2시 반딧불이 소극장에서 ‘2019년 청소년 자치활동조직 설명회’를 개최한다.

▲ 2019년 청소년 자치활동조직 설명회포스터_1

본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써 핵심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주체적인 지역사회 참여와 다양한 자치활동을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자치활동조직은 청소년 시설 운영 전반에 직접 관여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환경에 대한 탐구와 친환경 실천문화를 확산하는 ‘청소년생태탐사대’, 청소년의 욕구에 맞춘 봉사를 기획·운영하는 ‘청소년자원봉사기획단’,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며 청소년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청소년마을기획단’,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적인 자유로운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 동아리’로 구분되어 연중 활동을 하게 된다.

▲ 2019년 청소년 자치활동조직 설명회포스터_2

더불어 국가 정책 사업이자 자기성장 프로그램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만 14~24세)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 9~13세) 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참여 혜택으로 우수 활동 청소년 표창, 활동증명서 및 (일부)봉사시간 발급, 역량강화 교육·교류 등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한 다양한 활동의 값진 경험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2월 15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www.echoyouth.or.kr)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청소년들은 2월 16일 오후 2시‘자기소개의 날’을 통해 각 조직별로 활동하고 있는 기존 청소년과 면담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3월부터 정식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