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모스크바), 카자흐스탄(알마티) 시장개척 참가업체 모집

[부천신문] 부천시에서는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러시아(모스크바), 카자흐스탄(알마티) 시장개척에 참가할 업체를 오는 2월 1일까지 모집한다.

▲ 지난해 우크라이나 등을 다녀온 부천시 시장개척단

이번 시장개척단은 해당지역 바이어를 대상으로 현지 수출상담회를 열고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며, 파견기간은 4월 7일부터 13일(5박 7일)까지다. 

신청업체 중 10개사를 선정해 항공료의 50%, 상담장 임차료, 통역원, 현지 교통편,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과 알선 등을 지원하고 참가업체는 항공료 50%와 체재비만 부담하면 된다.  

파견 지역별 유망품목은 모스크바는 자동 차단기, 조명기구, 골판지, 에폭시, 열교환기, 보일러, 의료기 등이며, 알마티는 보일러, 목재가구, 구조물, 자동차 용품, 영상진단기, 의료기, 조립식 건축물 등이다.

▲ 시장개척단 현지 수출상담회 진행모습

참가 희망기업은 신청서와 함께 주요품목 상세서, 사업자등록증, 특허/ISO 등 국내외 인증, 강소·벤처·이노비즈·수출유망·여성기업·녹색인증 등 기업 확인서, 표창(2016~2018년)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홈페이지(www.bucheon.go.kr) 또는 비즈부천(www.bizbc.or.kr)을 참고하거나 부천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032-625-2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