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실천 방안 마련위해...

[부천신문]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선다. 

▲ 부천도시공사 청렴동아리 ‘해솔’ 발대식

공사는 지난 29일 청렴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하고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반부패· 청렴정책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청렴도와 밀접한 각종 공사, 예산, 지출, 계약, 시설관리 감독 업무를 맡고 있는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청렴 동아리는 이날 발대식에서 공직사회를 변화시키려는 자정 의지를 표출하고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 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창의적인 청렴시책 발굴과 사례 전파는 물론 공직사회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발대식에서 선정된 동아리 명칭‘해솔’은 공사가 향후 해처럼 밝고 소나무처럼 바른 청렴한 조직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김동호 공사 사장은 “청렴동아리를 통해 공사의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으로 공사에서 수행하는 모든 사업이 더욱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부천도시공사는 지난해 12월 전국 공기업 최초로 음주운전 근절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하는 등 청렴 선도 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