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후보 안내 설명회 및 공명선거 실천 캠페인

[부천신문]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9일 부천시선관위 1층 회의실에서 오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입후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입후보안내 설명회 및 공명선거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_1

이번 설명회에서는 ▲후보자등록과 관련한 신청서류 준비절차 ▲후보자의 선거운동방법 ▲각종 제한·금지행위 및 위탁선거법 위반사례 등 후보자가 꼭 알아야 할 선거사무 전반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설명회 종료 후 입후보예정자들은 「공명선거실천결의대회」를 통해 이번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을 약속하며, 깨끗하고 투명한 조합장선거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을 다짐했다.

▲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_2

또한,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와 농협중앙회 부천시지부는 부천농협 대의원 총회에서 조합원 및 농협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 부천시선관위 찾아가는 공명선거 홍보캠페인_1

이날 캠페인에서는 조합장선거운동관련 제한·금지 행위 및 위탁선거법 위반사례 등에 관한 홍보물 배포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조성을 위해 조합원 모두가 함께할 것을 다짐하는 '공명선거실천 협약선언' 을 진행했다.

▲ 부천시선관위 찾아가는 공명선거 홍보캠페인_2

부천시선관위는 이번 선거가 아름다운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각 조합의 정기총회 등을 이용하여 찾아가는 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