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학습자 모집

[부천신문]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2019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를 2월 12일부터 전화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 2018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상반기 부천시민대학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운영되며, 부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각 과정 당 정원은 20~30명(월례특강은 100명)으로,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나 교육과정 운영비는 학습자들이 부담한다. 

프로그램은 부천시민학습원과 소사시민학습원에서 진행된다. 
부천시민학습원(부천시 부흥로 403, 심곡동)에서는 ▲해석의 도구로서 철학 익히기 ▲이상심리학을 통하여 살펴 본 인간관계심리학 ▲영화로 만나는 삶의 속살 ▲베스트셀러로 읽는 시대정신 ▲아이 키우기의 교육학, 부모되기의 사회학 ▲맥락으로 읽는 새로운 동아시아 등이 진행된다.

소사시민학습원(부천시 경인로92번길 33, 송내어울마당 2층) 프로그램은 ▲도시는 사람이다 ▲삶을 견디고 있는 당신을 위한 철학 ▲<전습록> 읽기 등이다.

이와 함께 인문도시 지원사업과 연계해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저녁 7시에는 부천시민학습원에서 월례특강이 열린다. 인간의 욕망을 주제로 매회 석학 및 전문가들의 특강으로 운영되며, 2월에는 백승종 교수의 특강 ‘상속의 역사’가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https://reserv.bucheon.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