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1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린이 주민자치 프로그램

[부천신문] 부천시 고강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상귀)는 지난 25일 어린이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제36기 산강글서당 수료식’을 개최했다.

▲ 고강1동 제36기 산강글서당 수료식_1

이날 수료식에는 4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사)한자교육진흥회가 주관하고 한국한자실력평가원이 시행하는 한자능력 검정시험에 합격한 23명의 아이들은 이날 수료식에서 수료증과 더불어 한자시험 자격증을 같이 교부받았다. 

이 중에는 초등학교 저학년생은 물론, 유치원생까지 포함되어 있어 산강글서당의 저력을 볼 수 있었다.

차영관 고강1동장은 “한자를 배우면 국어의 올바른 이해와 표현은 물론 어휘력이 향상될 뿐 아니라 한자의 형성원리를 통해 논리력도 향상된다.

또한 전통문화예절을 통해 아이들이 부모에 대한 공경심, 예의범절, 책임과 같은 미덕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여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에도 일조할 것”이라며 덕담했다.

▲ 고강1동 제36기 산강글서당 수료식_2

이 날 수료식에 참여한 학부모는 “한자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자녀를 보니 뿌듯하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산강글서당은 고강1동 어린이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이유인 지도강사의 실용한자 학습 및 전통예절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36기까지 1,75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명맥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