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노동복지회관, 4월 15일부터 3주간 진행

[부천신문] 부천시노동복지회관 노동복지테크노파크 사무소(관장 정근철)에서는 차별없는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동법 교육을 진행한다.

▲ 노동법 강의 모습

교육내용은 사업주와 노동자들의 안정적인 일터를 운영하며, 노ㆍ사가 함께 성장할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4월 15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저녁7시 노동복지테크노파크 사무소에서 교육 한다.

1강(4/15,월)은 모성보호와 관련된 제도 안내 및 방법, 2강(4/22,월) 19년 변경된 산재보험과 고용보험에 대해서, 3강(4/29,월)은 사업주 고용지원금 제도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에도 작년에 진행된 내용에 이어서 기업에서 인사․ 노무를 담당하고 있는 관리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강사로는 현재 더나은노무사사무소 대표이며, 경기지방노동위원회·중앙노동위원회 국선노무사를 비롯 부천지역내에서 다양한 활동도 하고, 부천시노동복지회관 무료노무상담도 겸하고 있는 나기환 노무사가 강의를 맡아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부천지역내 기업 관리자 및 일반근로들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교육 이후 추가적인 상담을 원하는 근로자와 기업주들은 예약을 통하여 매주 수요일 노동복지 테크노파크 사무소로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하여 노무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