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생교육원, 체험학습과 연계한 캠핑전문가과정 연수 운영

[부천신문] 경기도학생교육원(원장 이동섭)은 여주학생야영장(4월)과 포천학생야영장(9월)에서 4월 19일과 9월 27일 2기에 걸쳐 각 1박 2일간‘캠핑전문가과정 연수’를 운영한다.

▲ 체험학습과 연계한 캠핑으로 학생주도 체험학습을 하는 모습

이번 연수는 교사의 야외체험활동 지도 역량을 높이고, 지역특화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도내 유, 초, 중등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체험학습의 기본이 되는 ▲집짓기(타프 및 텐트설치·해체방법, 캠핑매듭 지도법), ▲먹기(캠핑요리 체험, 식단계획하기, 야외취사 지도법), ▲놀이(트래킹활동 지도법, 주제별 놀이 실습)과정과, 학교현장에서 주제별체험학습과 학생주도형 체험학습의 기획에 필요한 ▲여행계획하기, ▲주제별체험학습 및 학급별(학교, 동아리) 체험학습 운영사례 나눔 등으로 구성했다.

한편, 이 연수에 대한 문의는 경기도학생교육원(032-930-5651)에 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3월 22일부터 4월 2일까지 자료집계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학생교육원 이동섭 원장은“경기도학생교육원의 체험관련 프로그램 운영 시 8대 분야(통일, 역사, 인성, 인문, 예술, 과학, 미래, 자연) 체험학습을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과 협업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주제별 체험학습 및 학생주도형 체험학습 지도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