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곡도서관_3인 3색 북콘서트, 오정도서관_ 테마 특강

[부천신문] ▶부천시립심곡도서관에서는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4월 25일 ‘3인 3색 작가와의 만남, 시와 인생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 심곡도서관_3인3색 작가와의 만남 북콘서트(1)

이번 북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심곡도서관 상주작가 김경식 시인과 팬들이 힘을 모아 시집을 출간해줘서 유명해진 이경애 시인, 소설 〈황금비늘〉로 유명한 작가이자 시인, 사진가인 이강산 시인 등 세 명의 시인이 ‘시와 인생’을 주제로 각자의 삶을 이야기하고 우리 인생을 위로할 예정이다. 

▲ 심곡도서관_3인3색 작가와의 만남 북콘서트(2)

도서관 관계자는 “쉽지 않은 삶을 살아온 3명의 작가가 들려주는 그들의 인생과 그 삶에서 우러나온 시가 많은 분들에게 위로와 힐링이 되고, 자기만의 시를 써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북콘서트는 오전 10시부터 심곡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문화교실코너에서 할 수 있다. 

▶부천시립오정도서관에서는 4월 도서관 주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테마 특강을 개최한다.

4월 17일에는 이동섭 작가의 ‘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가, 5월 22일에는 김수정 작가의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가 열린다.

한양대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고 파리8대학에서 공연미학을 전공한 예술인문학자인 이동섭 작가의 저서로는 《뮤지컬의 이해》, 《파리 로망스》, 《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 등 다수의 작품이 있으며, 현재 뮤지컬 전문 유튜브 ‘감동정산’을 기획·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루브르미술관 소장 다비드 작품의 이해, 프랑스 역사와 나폴레옹의 관계 등 미술사를 통해 인간에 대해 고찰하고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김수정(자연) 심리상담사는 서불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심리를 전공했으며, 현재 자연심리상담연구소장과 타로심리상담협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등이 있다. 이번 강좌를 통해 자기 내면세계를 보면서 자존감을 더 높여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각 강연회는 오정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는 3월 27일 오전 10시부터,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는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통해 강의별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