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및 어울림사회봉사회 차량전달

[부천신문]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총재 음광열, 이하 354-B지구)는 지난 2일 부천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회장 고대천)와 어울림사회봉사회(회장 한원식)에 스타렉스 12인승 차량과 사랑의 밥차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에서 부천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와 어울림사회봉사회에 차량을 전달했다.

354-B지구 제12지역(부총재 유호) 회원들은 평소 장애인·노인·아동·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어울림사회봉사회는 지역의 저소득층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봉사단체로 주말에는 중앙공원에서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어 이번 사랑의 밥차 후원으로 더 많은 어려운 이웃에게 봉사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동에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인 등에게 차량 운행을 통한 직장 출·퇴근 및 외출보조 기타 이동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의 사회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는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가 차량의 노후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에 차량후원을 하게 됐다.

▲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회원 단체사진

354-B지구 음광열 총재는 “이번 차량후원이 시각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에 도움이 되고 사랑의 밥차를 통해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꼭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관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시각장애인과 저소득층을 위한 차량 후원은 우리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천형 커뮤니티 케어 등을 통해 공공의 지원이 닿지 못하는 이웃들을 찾아 보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