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경제추진특별위원회 장현국 위원장, 결의대회 열고 결의문 낭독

[부천신문] 경기도의회는 지난 4일 본회의 직후 경기도의회 현관 앞에서 염낙원 광복회 경기도지부장 등 광복회 회원들과 함께 ‘일본에 대한 역사적 과오 인정 및 사과 촉구 결의대회’를 가졌다.

▲ 일본에 대한 역사적 과오 인정 및 사과 촉구 결의대회_1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은 이 자리에서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는 단재 신채호 선생님의 말씀을 인용하며, 미래를 향한 발걸음은 역사를 직시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 의회에서부터 친일을 청산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독립유공자분들에게 걸맞은 예우을 제대로 했는지 뒤돌아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염낙원 광복회 경기도지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일본은 우리 민족에게 저질렀던 과거 만행에 대해 아직도 사과를 하고 있지 않다. 국내 일부 정치인은 반민특위가 국민을 분열시켰다는 망언을 일삼고 있다" 면서 "적폐청산 중 가장 먼저 친일잔재를 청산해야 민족이 통합되고 정의로운 나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일본에 대한 역사적 과오 인정 및 사과 촉구 결의대회_2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이번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장현국 의원(수원7)은 서현옥 의원(평택5)과 결의문 낭독을 통해 "일본은 식민 지배 당시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을 뿐 아니라 과거 일본 총리대신 무라야마 도미이치가 스스로 인정한 역사적 과오와 사과조차도 번복하는 것과 같은 행태를 취하는 등 책임 있는 자세를 갖지 못하고 있다. 아베 일본 총리는 일본 식민 지배 과정의 역사적 과오들을 인정하고 공식적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촉구 결의대회에는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등 도의원 등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결의를 다졌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