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우선지원(햇살나눔)사업 소사해피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부천신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4월 9일 송내어울마당 2층 누리터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햇살나눔)사업 소사해피 네트워크 업무협약식」을 실시했다.

▲ 소사 해피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모습

이번 협약은 소사지역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가정ㆍ학교ㆍ지역사회 교육공동체 구축과 교육복지 환경조성에 상호협력하기 위해 햇살나눔 사업학교와 교육복지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지역아동센터, 공익단체 등 7개 민간기관이 참여했다.

소사 지역에서는 학교와 다양한 지역기관이 연계되어 위기가정 지원, 아동·청소년 자치활동, 가족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동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소외 학생과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더욱 기울일 전망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아동과 청소년에 관한 정보와 자원을 상호 교류하고 지원 ▲실무자가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아동·청소년 보호체계망 형성에 협력과 연계 ▲아동안전보호정책을 준수하여 절차에 따른 조사와 대응에 따라 협조한다는 내용으로 이를 위한 행정지원 및 업무에 대한 교류협력도 포함되었다.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사지역에 거주하는 교육소외 및 취약계층 학생들의 성장지원과 위기상황에 대한 통합 협력망을 활성화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들의 성장과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