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공업고등학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상동사랑교회 방문

[부천신문] 장덕천 시장이 지난 18일 부천공업고등학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상동사랑교회를 방문해 시민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장덕천 시장과 부천공업고등학교 관계자,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먼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한 부천공업고등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을 격려하고 기술 숙련 실습장소 곳곳을 둘러봤다. 

김문환 교장은 “부천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을 위해 시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 시장은 “부천공업고등학교는 시 유일의 공립 공업계 특성화 학교로서 훌륭한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장덕천 시장이 부천공업고등학교 실습 장소를 둘러보고 있다.

이어 송내동에 위치한 산골어린이공원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최근 강원도에 대형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부천지역의 산불예방현장을 살피고 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함이다.

장 시장은 “일교차가 큰 계절인 만큼 건강에 유의하고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장덕천 시장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마지막으로 2000년 12월 창립 후 전현표 목사를 중심으로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고 있는 상동사랑교회를 방문하고 나눔활동 봉사자를 격려 했다.

상동사랑교회는 (사)나눔과 기쁨 부천시지부협의회 운영과 부천행복한가정봉사원파견센터 개소로 저소득층 대상 백미, 김장김치 지원, 반찬도시락 지원, 장학금 및 독거노인 용돈 지원 등 민간사회안전망 운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장 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주변의 이웃에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꾸준히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