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초등학교 과학의 달 기념 행사 개최

[부천신문]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약대초등학교(교장 한홍석)에서는 4월 2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과학의 달’ 행사를 개최했다. 

▲ 약대초등학교 ‘과학의 달’기념 행사 모습

이날 행사는 제52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과학 행사를 전개함으로써 과학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해 과학을 생활화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는 ▲과학 상상화 그리기 ▲과학도서 독후감 쓰기 ▲자동차 모형 만들기 ▲자석으로 가는 무당벌레 만들기 등 학생들은 학년별로 과학과 관련된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고, 교사들의 지도 아래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했다.

1-2교시 진행된 과학 상상화 그리기와 과학 독후감 쓰기 대회에서 학년별 과학 상상화 그리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미래 사회에 대한 자신의 지식과 상상을 더해 마음껏 그림을 그리며 창의력을 키웠다. 

과학도서 독후감 쓰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감명 깊게 읽은 과학 도서에서 인상 깊었던 장면이나, 등장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을 넣어 글 솜씨를 뽐내기도 했다. 

3-4교시에는 학년별로 자동차 모형 만들기, 자석으로 가는 무당벌레 만들기, 크로마토그래피 나비 만들기 등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오늘의 행사를 통해 약대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이 성장하였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과학적 흥미를 키워나가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가지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