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친환경 나눔장터

[부천신문] 부천시청소년수련관 (관장 김미희) 에서는 5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상동 구지공원에서 2019 나눔장터로 놀러나와! 락(樂)을 운영한다.

▲ 2019 나눔장터로 놀러나와! 락(樂) 셀러(판매자) 모집

2019 나눔장터로 놀러나와! 락(樂)은 청소년이 기획ㆍ운영하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서 운영하는 친환경 나눔장터로 리사이클링(Recycling)과 업사이클링(Upcycling) 주제의 중고장터와 체험ㆍ놀이 부스다. 

이 행사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하여 행사 당일에는 개인 컵, 장바구니 사용을 권장한다.

이에 자원의 재사용과 나눔 문화 확산의 장 마련을 위하여 나는 쓰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셀러(판매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청소년이 1인 이상 포함된 지역주민으로 총 17개 팀을 모집하며 판매 수익금의 10% 는 환경복원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4월 30일까지 선착순이며 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http://youth.bcf.or.kr) 공지사항 또는 부천시청소년수련관(032-325-4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 나눔기획단 그린나래(박지윤 청소년 대표)는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로 자원의 순환과 재활용을 실천하는 친환경 나눔장터" 라고 말하며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세대가 소통하는 즐거운 나눔 경험의 장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눔장터로 놀러나와! 락(樂)은 올해 5월, 7월, 10월 둘째 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