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소년수련관 나눔기획단 그린나래외 자치조직 5개 팀 참여

[부천신문] 부천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미희) 청소년나눔기획단 '그린나래'는 지난 11일 상동 구지공원에서 '2019 나눔장터로 놀러나와! 락(樂)'을 성황리에 개장했다.

▲ 나눔장터 운영모습_1

이날 나눔장터에는 어린이, 청소년, 가족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리사이클링(Recycling)과 업사이클링(Upcycling) 주제의 ▲중고장터 운영 ▲친환경 퀴즈와 메시지존 운영 ▲환경카페 ▲친환경 탈취제 만들기 ▲업사이클링 창작 놀이 ▲양말목 직조체험 등 여러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지역주민과 함께 부천시청소년수련관 자치조직 6개 팀(청소년 나눔기획단 그린나래, 놀이기획단 놀부와 노리 N.U, 부곡중 우리동네 보물놀이터, 커피메이커스, 청소년활동전문가 청사랑)이 참가하여 자원의 재사용과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에 뜻을 함께했다. 

▲ 나눔장터 운영모습_2

또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1회용품 안쓰기 장터를 운영하여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 나눔기획단 그린나래(박지윤 청소년 대표)는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로 자원의 순환과 재(새)활용을 실천하는 친환경 나눔장터"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나눔장터의 수익금은 환경복원 기금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며 2 차 나눔장터는 7월 13일 구지공원에서 개장한다.

나눔장터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수련관(032-325-4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