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행사와 함께 산사 음악회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

▲ 석왕사 주지 영담스님

[부천신문] '바른불교 실천불교' 이념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해온 대한불교조계종 석왕사(주지 영담스님)는 불기 2653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12일 오전 10시 봉축법요식을 개최했다.

매년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주목받는 부천석왕사의 부처님오신날 행사가 올해도 '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 이라는 주제로 함께하는 시민 누구나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화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들을 준비했다.

장덕천 시장,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정치인과 신도, 시민들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봉축법요식에는 석왕사가 2012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는 "제8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여에 이어 쌍계총림 방장 고산 대종사(석왕사 조실)의 봉축 법문이 진행되었다.

▲ 불기 2653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전시실에서는 석왕사 신행단체인 심상의 창립 30주년 특별 전시회 송길자 자문위원의 사진전이 5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2019 부천청소년문화축제 Fantastic Youth" 는 기존 수상자들 간의 공연무대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석왕사 야외무대에서 펼쳐졌다. 

▲ 부천석왕사의 부처님오신날 행사_1

오후에는 천주교 인천교구 이상희 마르티노 신부님의 특별 강연에 이어 석왕사 신행단체인 풍물패 "묘음"의 신명나는 대북 공연 한마당이 이어졌다.

저녁 7시부터 시작하는 부천석왕사를 대표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산사음악회에서는 조영남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고 음악회가 끝난후에는 불꽃놀이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 부천석왕사의 시민과 함께하는 산사음악회

석왕사 경내에서는 사회복지법인 석왕사룸비니의 운영시설인 덕유사회복지관ㆍ원종종합사회복지관ㆍ송내사회체육관ㆍ가연마을ㆍ보리수마을ㆍ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ㆍ김포시 장애인주간보호센터ㆍ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등이 참여해 복지사업 지원 나눔장터를 마련하여 의류, 잡화, 어린이장난감, 스포츠용품 및 커피, 음료를 판매하며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의 조합원들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