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과 어르신 특식 대접, GS파워와 9년째 봄맞이 지역문화행사

[부천신문] 삼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방찬일)에서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약 60명의 취약계층 어르신들 대상으로 특식을 대접했다. 

▲ 삼정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리텍과 함께 특식 봉사

㈜리텍(대표이사 이종철)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자기자신을 희생하며 삶을 보내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담아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영양가 있는 푸짐한 음식을 대접했다. 

㈜리텍의 사나래동아리 회장은 "오늘같이 뜻깊은 날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던 어르신들께서 앞으로는 행복하신 날들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고 말했다.

▲ 삼정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리텍과 함께 특식 봉사

행사에 참여한 이○○어르신은 "항상 혼자 있는 노인들을 챙겨줘서 너무 고맙다. 오늘 하루가 너무 행복하다"면서 직원들의 손을 꼭 잡아 감사를 전했다.

어버이날을 후원 행사에는 ㈜리텍과 한마음봉사단 그리고 IBK기업은행 삼정동지점이 함께 했으며 특히, ㈜리텍은 2017년부터 매년 800만원상당의 후원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GS파워(대표 조효제)의 후원으로 지역주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GS파워와 함께하는 봄축제, 봄을 그리다'를 개최했다.

▲ GS파워와 함께하는 봄축제, 봄을 그리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GS파워와 삼정종합사회복지관이 매년 함께 추진해 오는 마을축제로, 2019년에는 지역주민의 문화복지 증진과 상호교류를 위한 봄맞이 문화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봄축제에서는 VR체험, 바이킹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의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봄을 주제로 한 그림그리기대회는 봄을 더욱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또한 마을축제를 축하해주기 위해 경기도의회 의원 최갑철 의원이 참석했으며, 축사를 통해 마을축제 축하와 함께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GS파워와 함께하는 봄축제, 봄을 그리다

GS파워 김영구 처장도 인사말을 통해 "일회성, 자선적 지원 활동을 넘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삼정종합사회복지관 그리고 지역사회와 계속해서 협업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GS파워의 후원으로 삼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크고 작은 문화행사들이 지속적으로 열려 마을이 활성화 되는 것 같다.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올해로 9년째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고 있는 ㈜GS파워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삼정종합사회복지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복지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