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관리, 건축 및 건축자재 등 72개 사회적기업 200여명 참가

[부천신문]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매칭데이’가 21일과 오는 23일 두 차례에 걸쳐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와 경기도시공사에서 열린다.

▲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매칭데이 개최

경기도와 경기도따복공동지원센터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매칭데이’는 경기도 공공기관과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간 ‘매칭’을 통해 공공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과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연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도로공사 및 경기도시공사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도로관리 ▲구조물 및 교통분야 기기 ▲인쇄물 제작 ▲건축 및 건축자재 ▲인테리어 ▲조경 ▲CCTV 등 다양한 분야의 72개 도내 우수 사회적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가한다.

먼저 이날 한국도로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첫 ‘매칭데이’에서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30여명과 ▲도로관리 ▲구조물 및 교통분야 기기 ▲인쇄물 제작 분야 관련 사회적경제 기업 25개사 관계자 70여명 등 100여명의 참가자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13개 개별부스에서 활발한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매칭데이 개최

이와 함께 오는 23일 경기도시공사에서 열리는 두번째 행사에는 ▲건축 및 건축자재 ▲인테리어 ▲조경 ▲CCTV ▲보안기기 등과 관련한 사회적경제기업 35개사 100여명이 참가해 공공구매 가능성을 타진하며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매칭데이는 경기도와 도 공공기관들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구매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기업은 물론 공공기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