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 김병조 조선대 교수초청 제328회 조찬간담회

[부천신문]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지난 20일 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김병조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빙교수 초청 제328회 조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천용 회장, 맹성호 부천교육장, 류택희 부천세무서장,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지부장, 강병곤 부회장 등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회원업체 대표 및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추머리'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방송인이자 한학자인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김병조 초빙교수를 초청하여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 부천상공회의소 제328회 조찬간담회_김병조 교수 초청 특강

김병조 교수는 "가족 구성원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가정의 흥망성쇠를 알수 있는데, 이른 시간부터 열정적으로 공부하시는 기업인들의 모습을 보니 우리나라가 어떻게 성장되었는지 알 수 있다" 며, "오늘 명언을 수록한 명심보감에서 리더의 소양에 대해 생각해 보시고 훌륭한 리더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자신의 경험담과 철학이 담긴 강의를 시작했다.

김병조 교수는 연예활동 시절인 1987년 초청된 행사에서 부탁 받은 원고를 그대로 읽었고, 유명한 사람들의 인기나 이름에는 책임이 뒤따른다는 사실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던 그는 그 문제로 인해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는 과거 자신의 삶의 방향을 바꾼 계기를 설명하며 '이 정도는 괜찮겠지'라는 생각에서 모든 사건과 사고는 발생하게 된다며 항상 주의를 기울이라고 당부했다.

그는 "위대한 리더는 다른 사람을 안쓰러워하고, 다른 사람에게 미안해하며, 모든 책임을 자신에게 돌리는 특징이 있는데, 이와 같은 특징을 모두 가진 위대한 리더가 바로 어머니”라고 이야기 하면서,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부모의 마음으로 아랫사람을 대하는 참된 리더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부천상공회의소 제328회 조찬간담회_협약식

한편, 이날 조찬간담회에 앞서서 부천상공회의소와 세종국제특허법률사무소의 협약식이 있었다. 

이 업무협약은 부천상공회의소 회원사의 지식재산권 활용을 돕기 위해 체결된 것으로 세종국제특허법률사무소에서는 부천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허 상담, 기업의 특허 발굴 서비스, 특허 관련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