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부천봉사회,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부천신문] 부천적십자봉사회(회장 오영철)는 지난 27일 오정동 어울마당 대강당에서 관내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150여명에게 무료로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 부천적십자봉사회는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께 무료 장수사진을 촬영을 진행했다.

무료 장수사진 촬영은 부천시에서 보조금을 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고 지역사회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부천적십자봉사회에서 29회째 진행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이다. 

행사 주최를 맡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회장 이순길)는 어르신들을 위해 2년째 무료로 재능 봉사해주는 전문 뷰티 업체(뷰티영, 원장 이해영)와 협업하여 메이크업 및 헤어를 제공했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도와드렸다. 

▲ 메이크업과 헤어를 2년째 무료로 재능 봉사해주는 전문 뷰티 업체(뷰티영, 원장 이해영)

이번 행사를 주관한 부천적십자봉사회 오영철 회장은 “부천시의 도움으로 해당 어르신 무료 장수 사진 촬영은 29회째 지속해오고 있는 전통 있는 행사다. 부천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적십자 봉사원들을 통해 잠시나마 행복함을 느끼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행사 주최인 부천지구협의회 이순길 회장도 “어르신들이 장수사진 촬영을 하시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금번 촬영된 장수사진은 정밀 보정 후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